티스토리 뷰

※ 본 포스팅에 사용 된 이미지는 포털 사이트 Daum 출처입니다.

 

 

▲ The Walking Dead 2012, Telltale Games, Inc.

 

 

미드 [워킹데드]는 이미 누구나 아는 명작 중 명작이다.

좀비 바이러스에 의해 하루 아침에 세상은 아비규환이 되고 주인공 닉이 가족을 찾아, 그리고 생존자를 찾아 나선다는 내용의 드라마.

Telltale Games 에서 2012년 4월 출시한 이 게임은 총 5가지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다.

각 에피소드당 미드 1~2편 분량의 내용을 담고 있으니 게임 하나만 해도 엄청난 분량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다.

초기에는 한글 번역본이 없었으나, 추후 추가 배포되었고 시즌1의 경우에는 한국어 음성도 추가되었다.

본인은 영문판으로 게임을 플레이했었다. 

 

 

게임은 주인공의 시점에서 매 상황마다 3~4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그 결정과 대사에 따라 캐릭터간 호감도가 달라진다고는 하는데, 사실 결말은 모두 동일하다. ( 굳이 이렇게 나눌 필요가...ㅋㅋ )

다만 시즌1의 마지막 결과에 따라 시즌2의 시작이 달라진다고 하니, 실제 자신의 감정대로 솔직히 진행하는게 더 나을지도...

 

 

 

 

 

 

아무래도 상대방의 대사와 상황을 인지한 후, 답변을 선택해야 되니 시간 제한(답변을 하는)에 쫓길 수도 있다.

또한 컷신 기능이 없어 잘못 된 대답을 했을 경우 되돌리기는 꽤나 어렵다. 정 귀찮고 모르겠으면 일시 정지를 시킨 후 생각하고 답을 선택하길 바란다. ^^;;

 

아직 못해 본 유저들을 위해 공략 설명은 하지 않겠다.

더불어 이 게임은 카툰 랜더링 방식이 아닌 텍스처에 음영이나 선처리를 통해 만든 제작 기법이 적용되었다.

나도 이런 게임을 만들어야 되는데....쩝.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