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포스팅은 광고 홍보가 아닌 개인적인 정보 공유성 글입니다.

     - 금전적 이득이나 댓가성 글이 아니며, 해당 업체들은 이런 사실조차 모름을 알립니다. (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 )

 

 

 

모든 창작품에는 저작권이 있고 또 이는 존중받아야 마땅하다.

그래서 많은 p2p 사이트들은 <제휴>라는 것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한다. ( 진짜 제휴인진 모르겠다. ㅋㅋ )

또한 방송국들 역시 무료 보기, 다시 보기 등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해 준다.

 

하지만 너무 비싸다. -_-;;;

드라마는 편당 보통 700원, 영화는 대개 1,000원 이상이다. ( 더 저렴한 것도 있다. )

종영 된 드라마를 한번에 보려면 몇 만원은 보통으로 들고, 회차라도 많을 경우 몇 십만원을 내야지 볼 수 있는 것들도 있다.

 

문제는 정말 보고 싶고 또 재미있는, 인기있는 작품이라면 소비자들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인기가 없었다고 해서 창작의 고통, 제작자의 손해나 어떤 것들이 우습다라는 건 아니다. 다만 인기도 없던 영화가 몇 천원의 이용료를 내야지만 관람이 가능하다면...과연 누가 그것을 이용하려고 할까?

 

 

 

회원가입없고, 무료라서 더 좋은 사이트들.

다만 버퍼링, 일부 광고, 컨텐츠 거부 등의 단점도 있다.

 

 

 

▲ 교민사이트로 잘 알려진 "베이코리언즈" ( URL : https://baykoreans.com/index.php )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baykoreans.com 이다.

한때 해킹 등을 당해 피해가 있었던 흑역사도 있지만 여전히 최고의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로 굳건히 유지되고 있다.

물론 모든 컨텐츠가 다 제공되는 건 아니다. 없는 것도 있고 또 "콘텐츠 거부"가 된 것도 있다.

하지만 무료로 본다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겠지? ^^;;

 

 

 

▲ 무료사이트로 잘 알려진 "IkoreanTV"

( URL : http://www.ikoreantv.com/board.php?board=ikoreantvmain&command=skin_insert&exe=insert_iboard1_home )

 

 

또 하나의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바로 IkoreanTV이다.

물론 이들 사이트는 제공되는 컨텐츠가 대개 비슷하다. 사이트에 노출이 먼저되는가의 차이이지, 사실상 유저에게 제공하는 컨텐츠는 동일하다. 다만 베이코리언에서는 나오지 않는 컨텐츠가 아이코리안에서는 나오는 경우가 있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다.

 

 

 

무료 사이트는 컨텐츠를 구입하지 않고, 영상만 연결해주는 방식.

 

대개 교민사이트들이 이런 무료 사이트를 많이 만들고 또 서비스한다. 아무리 지구촌이라고는 하지만 멀리 떨어진 고국의 TV,영화를 쉽게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 실제로 브라질에서 영화를 다운한 적이 있었는데 2일이 걸려서도 실패했었다. )

외국은 인터넷 환경이 열악하고 자주 끊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아무리 결제를 해서 다운을 받는다고 해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종종 운영진에게 "OOO 좀 올려주세요." , " 안나와요 "하는 등의 댓글이 올라오곤 하는데...모두 부질없는 짓이다.

해당 사이트들은 해당 컨텐츠의 저작권도, 사용 권한도 모두 없으니까. 단지 영상의 출처를 연결해 볼 수 있도록 중계하는 것이 전부이다.

 

 

아무튼 나는 이 두 사이트를 통해 결제가 어렵거나 미처 다 보지 못한 드라마, 영화를 보곤 한다.

물론 두 사이트에서 못 보는 컨텐츠라면 결제를 하고 직접 보기도 한다.

무료 영화, 무료 드라마, 다시 보기를 원한다면 두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일종의 방법이겠다.

 

댓글
댓글쓰기 폼